티스토리 뷰

데스크탑 pc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연결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구입했던 usb모양의 무선랜카드가 집에 도착했습니다. 무선랜카드를 구입한 이유는 바로 집에 있는 데스크탑 pc에 연결하여 데스크탑 pc에서도 무선인터넷 와이파이를 연결하기위해서입니다. 데스크탑 pc에는 랜카드가 내장되어 있으니 랜선을 꼽아서 유선인터넷을 사용하면 되지않냐고 물으실수도 있지만, 최근에 들어서 유선랜이 말썽이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도 제대로 설치했고 랜선도 제대로 연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이 자주 끊겼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인보드의 랜선을 연결하는 포트 부분에 이상이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메인보드를 교체하자니 비용이 너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데스크탑 pc에 무선랜카드를 꽂아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노트북에는 보통 무선랜카드가 내장되어있기때문에 주변에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존재한다면 바로 무선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데스크탑 pc에는 기본적으로 무선랜카드가 내장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선랜카드를 구입해서 연결해야합니다.


제가 구입한것은 아래의 usb모양의 무선랜카드입니다. 집에 있는 공유기와 호환이 되는 것인지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자 안을 들여다보니 usb모양의 무선랜카드와 드라이버cd, 그리고 설명서가 있었습니다. 저는 설명서를 보지 않고 그냥 usb모양의 무선랜카드를 pc에 꽂았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모양을 클릭해보았더니 무선인터넷이 인식이 되었습니다. 드라이버를 안깔았음에도 불구하고 usb 무선랜카드를 꽂았을 뿐인데 바로 나오니 신기했습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 저희 집 와이파이를 클릭하고 연결을 클릭하였습니다.


세 번째 사진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했습니다. 저희 집 와이파이에는 비밀번호가 걸려 있기에 입력한 것입니다.



네 번째 사진에서 무선인터넷 와이파이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인터넷에 연결됨이라고 뜨긴 떴는데, 여전히 유선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였습니다. 완전히 무선인터넷으로 연결되도록 설정을 바꿔보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에서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 이더넷에서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세 번째 사진에서 이더넷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다음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한 후에 우측 하단을 보니 와이파이로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데스크탑 pc에는 무선인터넷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것 같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최근에 들어서 알아보니 정말 간단하네요. 그냥 usb모양의 무선랜카드를 꽂고 간단한 설정을하면 이렇게 무선인터넷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네요. 이제 유선 인터넷이 끊겨도 걱정이 없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해서 데스크탑 pc에서 무선인터넷 와이파이를 연결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