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s not recognized as an internal or external command, operable program or batch file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cmd에 어떤 명령어를 입력했는데 위와 같은 문장이 나오더군요. 빨리 명령어를 입력하고 정보를 얻어서 무언가를 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와서 작업을 못하게 되니 답답하더군요. 이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내 PC -> C: -> Windows -> System32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경로로 들어갔으면 사진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해당 경로 주소를 복사합니다. Ctrl+C를 이용해서 복사하면 간편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로를 복사했으면 이번에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을 클릭하고 창이하나 뜨면 좌측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탭에서 환경 변수(N)...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환경 변수 창이 뜨면 먼저 사용자 변수(U)에서 새로 만들기(N)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우측과 같이 새 시스템 변수를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변수 이름에 Path, 변수 값에 아까 복사했던 경로를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쪽의 시스템 변수(S)에서도 새로 만들기(W)를 클릭하고 우측과 같은 창이 나오면 똑같이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좌측 창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처럼 설정하고 다시 명령 프롬프트(cmd)에 접속하여 기존에 입력했던 명령어를 입력해봅니다. 그러면 is not recognized as an internal or external command, operable program or batch file 메시지가 안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왜 명령어를 입력했을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지는 모르겠으나,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가 해결이 되니 그걸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