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시스템 예약 파티션(100MB) 삭제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7 운영체제에서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삭제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할때 파티션을 만들면 보통 시스템 예약이라는 100MB 파티션이 생기는데요. 이걸 한번 삭제해보겠습니다.



먼저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삭제하기위해서는 윈도우를 다시 깔아야 합니다. 윈도우를 다시 깔면 기존에 있던 데이터들이 지워지게 됩니다. 다른 파티션에 있는 데이터는 보존되겠지만 윈도우가 설치되는 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터들은 모두 삭제되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설치하는방법을 모두 알고계신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윈도우 정품 cd로 부팅하고 설치를 위한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다보면 파티션 설정화면이 나오죠. 보시는바와 같이 기존의 제 pc에 시스템 예약이라는 파티션이 보이네요. 드라이브 옵션(고급)을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하여 파티션 1과 파티션 2 를 모두 삭제합니다. 파티션을 모두 삭제하면 pc에 있는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파티션을 모두 삭제하면 위와 같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라고 나옵니다.(하드디스크가 1개 장착되어있을경우입니다.)

그러면 이제 새로 만들기(E)를 클릭합니다.





크기에 100을 입력하고 적용(P)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상태에서 확장(X)을 클릭합니다.




확장을 클릭했으면 아무것도 건들이지 않고 적용(P)을 클릭합니다.




적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파티션이 하나만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없어진 것입니다. 계속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면 됩니다. Microsoft에 의하면 시스템 예약 파티션은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근데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삭제하고싶어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서 과정을 설명드렸습니다. 저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차피 용량이 100MB밖에 안되니 그냥 그대로 놔두는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선택은 개인의 자유라고 봅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책임도 선택한 사람이 지는 것이지요. 만약에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삭제했는데 시스템에 문제가 생긴다면 저는 책임을 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