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결방법] 계속하려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예 를 클릭하십시오


※ 이 방법이 pc에 따라 완전한 해결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만약 포스팅을 따라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제가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다만, 저는 이 방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였음을 알립니다.


netplwiz에서 설정을 잘못건드렸는지....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일이 있어서 마우스 우클릭을하고 관리자권한 실행을 누르면............


계속하려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예를 클릭하십시오 라는 경고창이나온다.

그런데 문제는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없다는것.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점은 예를 클릭할 수 없다는 것이다.(예 버튼이 비활성화되어있음)



그럼 어떻게하라는것인지...? 암호를 입력할 수도 없고 예도 누를수없다니. 그래놓고 암호를 입력하고 예를 클릭하라는 메시지를 보니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막막했다. cmd에서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도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해봤던 것이 안전모드로 부팅이다. 



먼저 재부팅을 하고 F8키를 누른다. F8키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안전모두 부팅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다. 거기에서 안전모드(명령 프롬프트 사용)을 선택한다.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그렇다. 안전 모드로 cmd창이 뜨는 것이다. 이제 여기에서 위에서 언급한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그럼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메시지가 나오면 x표시를 눌러서 종료한다. 그리고 컴퓨터를 끈다.



컴퓨터를 껐으면 다시 킨다. 마찬가지로 F8을 눌러서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는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을 선택한다.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을 선택하고 기다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나는 여기서 관리자 계정이 아닌 사용자계정(gomm)으로 들어갔다.




바탕화면이 나오면 윈도우키+R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고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온다. 그러면 사용자계정(저같은 경우에는 gomm, 사용자에 따라 사용자 이름이 다름)을 선택하고 속성을 클릭한다.




그룹등록 탭 - 관리자(A) 클릭 - 확인 클릭한다.




그다음에 다시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관리를 클릭한다. 그러면 관리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 Administrator 더블클릭 - 계정 사용 안 함(B)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렇게 하니 계속하려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예를 클릭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더이상 나오지 않았다. 정말 힘들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