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마 했는데 LPG 규제완화가 되었습니다. 완화가 되기 전에는 장애인, 택시, 렌트카 등에서만 LPG차량을 구입 및 거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인이 LPG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출고된지 5년이 지난 자동차에 한해서 구입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 규제가 완화되면서 이제는 누구나 LPG 차량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높은 휘발유 가격 때문에 LPG 차량에 대한 구입 의사가 있었을 것이기에 앞으로 해당 차량들의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몇십년동안 풀리지 않았던 규제가 갑자기 풀리게 된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바로 미세먼지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대한 일환으로 규제가 풀린 것입니다. 대다수 일반인들이 타는 경유, 휘발유 차량이 미세먼지 유발에 어느정도 영향이 있다고 보았는지 일반인들로 하여금 LPG 차량을 장려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미세먼지가 정말 심했고 노후 경유차에대한 규제도 강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줄어드나 싶었는데, 이렇게 규제를 풀어줌으로써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문기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경유, 휘발유 차량을 가스 차량으로 전환할 경우 자동차배출 유해가스 중 미세먼지 원인 물질이라고 할 수 있는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환경 피해 비용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분석 된다고 합니다. LPG 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리터당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경유, 휘발유 차량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이나,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가스통으로 트렁크 공간이 상대적으로 좁다는 것과, 아직까지는 LPG 충전소가 경유, 휘발유 주유소만큼 많지 안다는 것입니다. 또한 현재는 LPG 가격이 저렴하지만 이번 사태로 고객을 빼앗기게 되는 정유업계의 반발과 LPG 수요의 증가로 가격 인상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차량 구입을 하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