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최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특정 업무를 하는 사람에게만 발생한다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주로 사무실에서 같은 자세로 업무를 보는 회사원들이나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 그리고 요리를 오랫동안 하는 주부 또는 주방장 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아무래도 손목에 무리가는 행위를 습관반복적으로 하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가끔씩 손끝이 찌릿찌릿하거나 손가락 그리고 손바닥 감각이 점점 둔해지는 증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수근줄 안에 압력이 증가하여 정중신경이 압박을 받게되면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앞에서도 말했듯이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관절염이나 골절이 있을 경우에도 발생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힘을 주려고해도 손목에 힘이 안들어가서 뚜껑을 열 수도 없을 경우 그리고 경련이나 찌릿찌릿하고 쑤시는 경우에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근 증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려면 일단 손목을 오랜시간동안 사용하는 일을 줄여야 할 것 입니다. 또한 손목 찜질이나 일정한 간격으로 부드럽게 손목을 스트레칭하는 것도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정확한 것은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선생님의 진찰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도 일상생활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것들은 실행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무엇인지 몰랐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