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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거나 팩스로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개인적인 사정에 따라서 지역가입자 자격을 취득했다가 상실하는 경우도 있고 취업을 하거나 퇴직하면 직장가입자 자격을 취득하거나 상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먼저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프린터도 필요하겠네요. 이 두가지를 갖추고 있어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출력을 위해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www.nhis.or.kr)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젓 화면에서 개인 -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출력하기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앞에서 말씀 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받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받으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는 그동안 건강보험자격득실에 관한 사항이 모두 나와있습니다. 전체를 출력하거나 부분을 출력하는 것 모두 가능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체크박스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 전송을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간편하게 출력하거나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경력자들이 이직을 하는 경우 해당 회사에서 그동안 직장에서 얼마나 근무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하도록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보면 언제 어떤 회사에서 건강보험자격을 취득했고 상실했는지 다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에 관한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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